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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전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bestcode 2022. 9. 19. 2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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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전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저는 프로그램의 효율성에 대해 "특별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지금은 애플리케이션의 퍼포먼스를 향상시켜 배터리 소비량을 삭감할 필요가 있는 단계입니다.

질문 전:

  • 우선, 내 어플리케이션은 작동한다.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오류도 전혀 없습니다.
  • 둘째, 저는 안드로이드 개발자의 배터리 수명 최적화 웹사이트를 읽고 그들이 요청한 작은 것들을 최적화했습니다.전혀 문제 없습니다.

이제 다른 개발자들이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한 특별한 수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사용자가 전혀 인식하지 못하거나 주의를 기울일 수 있는 것.다만, 이 수정에 의해서, 배터리의 수명이 길어지거나 애플리케이션의 유지보수가 향상됩니다.

그렇다면 귀사만의 최적화 요령은 무엇입니까?

저는 정말 지식을 찾고 있는 특정한 상황에 있으며, 이것은 개발자 모두가 겪은 상황에 대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훌륭한 개발자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좋은 답변에 투표해 주십시오.

어느 시점에서는 이미 알려진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한계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이 시점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코드를 프로파일링하고 특정 요건에 따라 병뚜껑이 있는 영역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MAT를 사용RAM 사용 현황 조사 및 Traceview 사용: 도구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프로파일링하는 방법에 대한 문서입니다.

트랙 및 스쿼시 할당할당량이 많을수록 가비지 컬렉터를 실행해야 하는 빈도가 높아져 프로세스가 100ms 등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없게 됩니다.

이를 위한 가장 좋은 도구는 DDMS에 포함된 할당 추적기입니다. Tracker입니다.

GC는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할당과 GC는 컴퓨팅 리소스를 소비합니다.

여기 예시와 작은 요령이 있습니다.제 앱에는 현재 (오디오) 시간을 나타내는 시계가 있습니다. 10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이것은 자주 갱신됩니다.또한 CharSequence를 사용하여 setText()를 호출할 때마다 TextView는 내부적으로 할당을 수행합니다.그러나 setText(char[] text, int start, int len) 변종에는 아무것도 할당되지 않습니다.이것은 문서화되어 있지 않고, 내가 그것에 대해 물어봤을 때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

이런 게 많아요.이것이 내 앱이 네이티브 코드를 50% 포함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다른 이유들도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ProGuard를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여러 최적화 패스를 수행하고 프로젝트 내에서 사용되지 않는 메서드와 같은 정보를 기록합니다. 이를 통해 코드에 남아 있는 잔여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앱에 화면 시간이 많이 걸린다면 가능한 한 검은색으로 표시하십시오.그러면 기기의 가장 나쁜 부분인 화면, 특히 AMOLED 폰과 태블릿의 배터리 소모가 줄어들 것이다.

여러 액티비티가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적절한 Intent 플래그를 사용하여 앞에 표시하기만 하면 되는 액티비티를 재시작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힙이 제어되고 있는지, 불필요한 뷰, 바인딩 및 컨텍스트가 생성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앱 실행 시 이 모든 것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adb shell dumpsys meminfo 'your apps package name'

SQLlite를 사용할 때는 인덱스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십시오.아무것도 추측하지 마세요.Zwitcher에서 검색에 자주 사용하는 열에 인덱스를 넣었을 때 속도가 엄청나게 향상되었습니다.

UI 측면에서 앱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

  • convertViewadapters - for inside inside - 부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inside 에 새로운 뷰를 하면 매우 듭니다.Adapter.getView()이 루틴은 목록의 모든 위치에 대해 호출됩니다.「」를 사용합니다.convertView를 사용하여 이미 생성된 보기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예(「」(「」)의 사용과 )ViewHolder)는 ApiDemos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레이아웃이 완전히 최적화되지 않아 상위 항목 병합 또는 제거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Android tool layoutopt는 이러한 상황을 찾아냅니다.개별 뷰를 검사하기 위해 HierarchyViewer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것은 이쪽.

  • 배경 그리기 가능 삭제 - Android 프레임워크는 그릴 뷰를 검출하는 데 문제가 있었습니다(아직도 문제가 있습니까).(기본값) 배경화면이 불투명 UI에 의해 숨겨질 때만 그려질 수 있습니다.이 불필요한 그림을 제거하려면 그리기 가능한 배경을 삭제하기만 하면 됩니다.

커스텀 스타일을 사용하여 할 수 있습니다.

<resources>
    <style name="Theme.NoBackground" parent="android:Theme">
        <item name="android:windowBackground">@null</item>
    </style>
</resources>

배터리 사용량 측면에서 앱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

  • 네트워크 유형을 확인하고 사용자가 wifi 또는 3G(로밍 없음)가 있는 영역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린 후 연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가능한 한 텍스트 데이터에 gzip을 사용하여 다운로드 및 해석 속도를 높입니다.

  • 와 같은 복잡한 자바 오브젝트를 재활용하다XmlPullParserFactory/BitmapFactory/StringBuilder/Matchersyslog.

배터리 요령은 Coding for Life - Battery Life, That Is를 참조하십시오.

고려해야 할 사항: String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십시오(예: 큰 루프).이렇게 하면 GC를 생성해야 하는 많은 String 개체가 생성됩니다."Bad coding" 예에서는 루프마다 2개의 문자열 개체가 생성됩니다.다음 예제에서는 최종 String과 단일 String Builder만 생성합니다.이것은 속도에 대해 거대한 루프를 최적화할 때 큰 차이를 만듭니다.Wordlist Pro Android 앱을 만들 때 Stringbuilder를 많이 사용했는데, 27만 워드를 순식간에 처리하면 매우 빨라졌습니다.

    //Bad coding:
    String s = "";
    for(int i=0;i<999999;i++){
        s = "Number=";
        s = s + i;
        System.out.println(s);
    }

    //Better coding
    final String txt = "Number=";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for(int i=0;i < 999999;i++){
        sb.setLength(0);
        sb.append(txt);
        sb.append(i);
        System.out.println(sb);
    }

나는 그 문제에 대해 좀 더 확장된 블로그 포스트를 썼다.여기서 읽다

가능한 모든 곳에서 "최종" 변수를 사용하면 실행 속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OptiPNGPNGCrush 등의 툴을 사용하여 PNG 사진을 최적화하여 APK 크기에서 몇 킬로바이트를 줄일 수 있습니다.웹 사이트의 이미지 최적화 힌트도 여기에 적용됩니다.적절한 이미지 포맷 사용, JPG 압축 재생, 8비트 투명화 대신 바이너리 투명화 사용 검토 등.

대형 PNG를 알파채널과 함께 출하하면 APK 사이즈를 기동속도와 교환할 수 있고, RGB 채널과 A채널은 별도 JPG를 사용할 수 있다.

HTTP 접속을 확립하고 있는 경우는, HTTP 클라이언트가 컨텐츠 압축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수신된 HTTP 응답을 캐시하는 경우 캐시 관련 HTTP 헤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사용하는지 확인합니다.

네트워크 작업이 있는 경우 동일한 httpclient 인스턴스를 다시 사용해 보십시오.정규 표현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DDMS를 사용하여 시스템에서 실행 중인 모든 스레드를 추적해 보십시오.예를 들어 webview를 사용하여 html 콘텐츠를 표시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cookie 관리 세션 관리 등에 필요한 스레드는 거의 생성되지 않습니다.내 기억력을 늘렸지따라서 복잡한 html을 표시할 필요가 없는 한 html 콘텐츠를 표시하기 위해 안드로이드의 일반 유틸리티 클래스 "Html"을 사용해 보십시오.EULA 유형에는 html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EULA를 표시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라면 AndroidHttpClient를 사용해볼 필요가 있는 경우 SSL 세션 캐싱에 적합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성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무한 타임아웃은 특히 ssl 핸드쉐이크 중에 연결을 끊었을 때 데드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소켓 연결 타임아웃을 항상 약 60초 또는 일부 유한 값으로 설정하십시오.

Android Resource Tracker를 사용하여 프로젝트에서 삭제 가능한 사용되지 않는 리소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문자열 조작 루틴을 사용하여 태그 간에 텍스트를 가져와 XML 입력을 구문 분석할 수 있는 경우 XPath를 사용하지 마십시오.이 경우 HTC Desire에서 50000개 항목 데이터 세트를 테스트하여 10배 향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늦게 이 대화에 참여한다는 것은 알지만, 좋은 팁이 한 곳에 많이 있으면 좋을 것 같기 때문에 이 스레드가 살아 있고 자주 업데이트되기를 바랍니다.힌트:

  • 고가의 작업으로 UI 스레드를 차단하지 마십시오. 앱에서 응답이 없으면 사용자가 탈퇴합니다(비동기 스레드 사용).
  • 잠재적인 버그가 없는지 Android 프로젝트 소스를 스캔하는 새로운 도구인 LINT를 사용합니다.

..업데이트 됩니다..

언급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626947/optimising-android-application-before-rele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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